본문 바로가기

정보/자두 뉴스레터

창신(주) 설비 스케줄 관리

하나의 작업에 대한 스케줄을 관리하는 것은 어렵지 않습니다. 하지만 여러 작업에 대한 동시 다발적으로 진행되는 일정을 관리하는것은 작업자, 설비의 중복체크등의 문제로 복잡해집니다.

한번 설정된 스케줄이 변동되지 않는다는 보장이 없기 때문에 스케줄을 수정하고 변동된 작업내용을 공유하는 과정에서 누락되거나 중복되는 일들이 왕왕 벌어지기도 합니다.

이로 인해 작업에 혼선이 생기거나 시간이 낭비되고, 그러한 낭비된 시간을 소비하면서도 정확하지 못한 스케줄 관리로 인해 업무가 지연되는 경우가 생깁니다.

특히 대부분의 제조회사들이 설비마다 스케줄을 관리하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달력을 보고 설비마다 작업할 날짜를 목록형의 작업계획에 적용하는 것은 한눈에 알아보기에 어려움을 줍니다.




제조회사에서는 필수적으로 따라오는 생산 스케줄의 효율적인 관리 방법을 도출하고자 많은 관리자들이 골머리를 앓고 있습니다.

지난 10월 (주)창신에서 ERP에 설비마다의 생산 스케줄을 관리할수 있는 기능의 추가개발을 의뢰하게 되었고, 12월부터는 개발 완료된 기능을 통해 생산성을 향상 시킬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직 스케줄이 확정되지 않은 설비의 생산일정을 확정하기 위해 단순히 마우스의 드래그앤 드롭 기능만으로 우측의 날짜에 일정을 지정할수 있습니다

주간과 야간으로 구분하여 생산일정을 계획할수 있고, 기본적으로는 생산해야할 수량에 따라 기본적인 날짜가 지정됩니다.

드래그 앤 드롭기능으로 특정설비의 생산 스케줄은 기본적인 일정 보다 늘리거나 줄일수 있습니다.





내용의 이동, 등록, 취소가 쉽고 수치보다 직관적이고 가시적인 시스템을 통해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습니다.


동일 업무 처리자들과의 스케줄을 쉽게 공유하고 권한에 따른 수정 제한 기능으로 인해 무단 변경의 위험성을 감소 시킵니다.


생산해야할 양에 비례하여 일자별 작업이 기본 셋팅이 되지만 드래그 앤 드랍 기능으로 쉽게 증감이 가능합니다.


작업에 마우스오버하여 작업 내용의 요약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작업의 설비 변경이나 날짜 변경 또한 드래그 앤 드랍 기능으로 지원합니다.


설비가 지정되지 않은 작업들은 좌측에 따로 있어 누락되는 생산지시분은 없었는지 한눈에 확인이 가능합니다.